본문 바로가기

센터언론보도

  • 코로나 블루 심리적 방역 프로젝트 2탄 “ 마음치유학교”
  • 등록일  :  2021.06.17 조회수  :  5,101 첨부파일  : 
  • 2021-06-17 14:15
    • 희망나눔공동체 모임 중
       

      희망나눔공동체 모임 중

    고양--(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17일 --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지난 10일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피해자들의 일상회복과 관계회복을 위해 무력감을 이겨내고 정서적인 안정을 찾는 ‘마음치유학교’ 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영하게 되었다.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19와 우울감(blue)이 합쳐진 신조어로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그동안과는 다른 일상을 보내며 생긴 무기력증 우울감을 뜻하는 말이다. 특히 코로나19가 신체적, 육체적 건강에 대한 위협이라면 코로나 블루는 정신건강에 위협이 되는 요소라 할 수 있다. 이에 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감과 정신적 스트레스를 이겨내고 심리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음치유학교’ 안에서 펼쳐 나갈 예정이다.

    한편 조영곤 사무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제한된 공간 내 가족갈등이 증가하는 가운데 피해자들의 신체활동 저하 ․ 불안 ․ 고립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피해자들의 인권보장과 피해회복을 목적으로 설립됐으며,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을 대상으로 신체적, 재산적, 정신적 피해 등을 지원하고 전화상담(☎031-932-1295)과 온라인(gpcvc@hanmail.net) 상담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개요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범죄로 피해를 입은 사람 및 유가족들에게 형사사법 절차상 권리를 보호하고 신체적, 재산적, 정신적 피해 등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pcvc.kcva.or.kr/

    언론 연락처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
    조영곤 사무처장